마침내 내란수괴 윤석열을 체포했다. 12.3 비상계엄 이후 한 달 넘게 윤석열 퇴진을 요구해온 주권자 시민들의 힘이다. 이미 다른 내란의 주범들이 구속기소된만큼 그 수괴인 윤석열을 구속수사하여 내란 및 외환 시도 혐의의 진상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
수사와 별개로 헌법재판소는 윤석열 탄핵심판을 조속히 진행하여 파면을 결정하여야 한다. 헌재 심판을 지연시켜 탄핵소추된 한덕수와 체포영장 집행과정에서 자신의 본분을 저버린 최상목, 체포영장 집행을 가로막은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에 대한 책임도 엄중히 따져 물어야 한다.
윤석열이 체포됐지만 내란종식과 민주주의 회복, 사회대개혁을 바라는 주권자들의 요구와 행동은 이제 시작이다.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은 차별과 혐오, 불평등과 기후위기를 넘어 평화와 인권,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누리는 안전한 세상을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공지]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에 관한 입장 발표 기자회견
일시 장소 : 1. 15. (수) 10:00, 한남동 일신빌딩 앞
오늘(1/15), 공조수사본부가 내란수괴 윤석열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에 돌입했습니다. 공조본은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히 윤석열 체포영장을 집행해야 합니다. 윤석열은 정당한 체포영장 집행에 순순히 응해야 합니다.
이에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은 1월 15일 오전 10시, 한남동 일신빌딩 앞에서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에 관한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